본문 바로가기

Column

알뜰한 얼리어답터가 되자!! (중고 제품의 장점)

필자의 경우에는 상당히 많은 제품을 중고로 구매합니다. 특히나 전자제품의 경우에는 더더욱 중고제품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고개를 기우뚱하는 분들의 모습이 보이는 군요. 그럼 필자가 왜 그렇게나 중고 전자제품을 선호하는지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이 싸다!

역시 중요한건 돈!


너무나 당연한 부분입니다. 중고 제품의 경우 당연히 새제품에 비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거래가 되어야하는게 당연한 이치겠죠. 정말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제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요즘의 넷북의 경우 사람손을 한번거치면 바로 10만원정도 하락이 됩니다. 박스만 열어봤는데 10만원이 저렴해 지는 겁니다. 아~ 이 얼마나 흐뭇한 일인지...


2.검증이 된 제품이다.

이미 사용자에 의해 검증된 제품


중고란 누가 한번 썼다는 의미를 뜻합니다. 만약에 쓰다가 문제가 생긴 제품을 파는 사람이 있다면 그건 정말 양심에 털나신 분이겠고;;; 일반적 판매자는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의 성능이나 상태를 보증합니다. 노트북의 불량화소의 경우는 정말 뽑기에 따라 제품의 상태를 좌지우지하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새제품을 구매할 경우 이런 부분의 다소 모험이 필요하나 중고제품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런부분에 대해서 미리 언급을 하고 본인이 직접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모험을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패키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악세사리는 필수!


보통 한가지 제품을 구매한다고 해서 모든것이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카메라를 사면 렌즈를 사야하고 노트북을 사면 파우치를 사야하고,,, 이 처럼 메인 제품 하나를 사면 꼭 필요한 악세사리가 있기 마련입니다. 만약 중고를 구매하시게되면 그런 악세사리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사라지게 됩니다. 덤으로 일괄 구매하게되면 추가적인 할인을 제공해주시는 판매자분도 있답니다.^^


4.실수를 만회할 수 있다.

중고는 다시 팔 수 있죠!


물건을 사기전에 정말 많은 사전조사와 고민을 한다고 하지만 정작 그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고서는 정말 그 제품이 나에게 맞는지 정말 필요한 제품인지는 알 수 없는 것입니다. 바로 이 부분에서 중고제품의 최대 장점이 발휘 됩니다. 고심끝에 제품을 정해서 중고로 구매합니다. 하지만 정작 사용해보니 원하던 제품이 아닙니다!! 이런경우 어떻게 할까요?? 바로!!! 다시 파시면 됩니다.;; 그대로~ 거의 손해없이 원하는 제품을 사용해보고 되파는 것이지요. 때에 따라서는 그 부분에서 수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바로 이부분 때문에 자주자주 기기변경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정말 알고보면 좋은 것이 바로 중고 제품들입니다. 특히 전자제품은 더욱 그렇죠. 다음에는 중고 제품을 구매할때 주의해야하는 부분에 대해서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정한 얼리어답터가 되는 그날까지! 필자의 중고시장 눈팅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