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umn

'블로거 광고' 주제는 단순한 화젯거리일뿐..

안녕하세요?? 석쿤입니다.. 저 역시 제목과 같이 단순한 화젯거리라 글을 쓴다는 점 미리 밝히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블로그계의 공자님이 될 생각은 한치도 없다는 것 역시 미리 알려 드립니다. 그냥 맘편한 긍정적인 마인드의 소유자라고 봐주시고..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

photo by timsnell

'블로거 & 광고' 주제는 가지고 놀기 좋은 장난감일 뿐
이번에 블로거분들끼리 다시한번 광고와 관련된 언쟁(!?)들이 오갔지만.. 결국은 이슈화를 노린 것 말고는 역시나 결말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사건에 또 많은 분들께서 의견을 내 주셨지만.. 일반화된 사회의 서비스와 달리 블로그는 그 주체가 워낙 많기에 결론을 내리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머.. 결론이라면 결국 알아서 잘하자?? 라던가.. 우리 더이상 서로 터치하지 말자?? 라던가.. 이미 모두들 잘~ 알고 계신 내용들 아닌가요??

제가 볼때는 이와 관련된 글은 또 잊을만 하면 나올께 뻔한 주제입니다. 그때마다 다시금 활활 타오르는 블로거분들의 모습을 또 보게 되겠지만.. 아예 관심을 안갖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그렇게 말하면서도 저 역시 껴 있죠??ㅋ) 어떻게 보면 관심을 보여주기에 이런글이 계속 올라오는 것일 수 있겠네요. 물론 말로하면 쉬운 소리밖에 안되는 얘기이지만 말입니다.


결국은 서로가 다를것 없는 블로거
이번 포스팅들을 보며 저역시 광고를 달고 있는 블로거 중 하나로써 약간 대단(!?)하시다라는 느낌은 받았지만 반감까지는 느끼지 못했습니다.(머니야님 블로그를 보며..) 사실 그전에 seok님 글을 읽으면서 이 분은 그냥 다른 블로그 운영 방침을 갖고 있겠구나 싶었죠. 하지만 결국은 똑같은 블로거로 보이네요. 어떻게 보면 해명 포스팅을 올리셨지만 그것도 그냥 이목끌기 위한 포스팅으로밖에 평가 안됩니다.

왜 그렇게 생각하냐고요?? seok님께 미안한 얘기일지 모르지만.. 아래의 포스팅만 봐서는 주제만 다르고 100% 같은 성격의 포스팅이라 생각 됩니다. 사실 이부분을 확인하고서는 seok님의 글에는 더이상 신뢰성이 없다 판단되더군요. 결국은 위에 지적한 것처럼 이슈성을 노린것 말고는 어떠한 제안도 해결방법도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예인 쇼핑몰 99곳, 불황속 장사 잘될까? - 머니야님의 링크프라이스를 연동시킨 포스팅


베스트셀러 싸게 주문하기 _실시간 베스트셀러 순위 목록 업데이트 - seok님의 알라딘을 연동시킨 포스팅


온라인에서의 정은 존재하지 않나??
사실 대부분 이런 글에는 남이 돈버니 배아프다는 것보다는 주제 자체를 다루며 얻는 트래픽을 원하여 글을 띄운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몇몇 개인간의 가치 충돌은 있을 수 있으나.. 현재 블로그 스피어 전체가 서로에 대한 배타적인 모습은 그리 많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저 역시 여러명의 좋은 블로거님들과 돈독한 관계를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같으면 비록 온라인일지 모르지만 이웃분들과 함께 공생하고 싶습니다. 제가 링크프라이스를 통해 옷을 한벌 사게 된다고 손해입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물론 알라딘을 통해 책한권을 사도 손해입을일 없겠구요.. 오히려 서로 도움되는 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것이 서로간의 정이지 않을까요?? 비록 실제로 남의 떡이 커보이거나, 사돈이 땅사서 배아프다 할지라도.. 그냥 넘겨주시는게 블로그 스피어가 더욱 번창해 나가는 방향이라 생각합니다.


말을 줄이며...
마지막으로 본이 아니게 seok님과 머니야님께서 작은 불편함이라도 느끼게 해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두분을 비롯한 모든 블로거님들의 광고와의 공생 또는 소신있는 블로깅에 모두가 발전되길 기원합니다.. (저 역시 무능력하여 이 주제에 결론을 낼 수 없음이 증명되었네요~ 하핫;;) 여러분도 저의 돈독한 이웃이 되주지 않겠어요??



글 작성&편집 : 석쿤(안정석)


웹을 필두로 IT전반에 걸친 트랜드를 캐치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포치디지털과 함께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웹에 관련된 최신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리드라이트웹을 이용해주세요. seuk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