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베일을 벗은 킨들DX, 또 다른 도전이 시작되다!


오늘 드디어 킨들2의 차세대 버전인 킨들DX가 출시 되었습니다. 오늘 새벽에 슬래쉬기어의 라이브 블로깅을 보면서 저도 함께 공개 현장의 분위기를 살짝이나마 맛 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흘러나온 정보대로 9.7인치의 대형 스크린 킨들의 모습이 등장하였습니다. 잡지와 신문등에 최적화 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행사에서는 뉴욕타임즈를 구독하는 시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장에 있는 블로거들은 신문이나 잡지 등을 보기에 아주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전하더군요. 그럼 우선 킨들DX의 간략한 스펙부터 알아볼까요??

킨들DX의 사양

Display
9.7" diagonal e-ink
Size
10.4" x 7.2" x 0.38"
Storage
3,500 books
PDF Support
native PDF reader
Rotating Display
3G Wireless
Books in Under 60 Seconds
Text-to-Speech
Whispersync
Price
$489.00
Availability
Pre-order now

킨들DX의 매력적인 추가된 기능들

킨들DX의 새로 추가된 기능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회전(auto) 와이드뷰 가능해졌다는 점입니다. 이는 기존 킨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능인데요. 잡지와 신문까지 타겟으로 잡고 있는 킨들로써는 회전 와이드 뷰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넓은 스크린에 보다 편리하게 컨텐츠를 접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소니 PRS-700이 킨들에서 우의를 점할 수 있었던 기능이였는데, 이번 킨들DX의 출시로 한가지 장점이 사라져버렸군요.

또 하나의 매력적인 기능은 PDF 리더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킨들 자체 컨텐츠 위주로만 볼 수 있었는데 더이상 킨들DX에서는 컨버전을 통하지 않더라도 바로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수많은 우수 컨텐츠가 PDF로 제공되고 있는 요즘 이 기능이 절실하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추가된 기능으로 미뤄보아 아마존의 새로운 타겟층 공략 의지 또한 엿볼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인 킨들DX 사양

킨들DX의 사양을 좀 더 살펴보자면, 무게는 약 500g 남짓하여 휴대하는데는 전혀 문제 없을것 같네요. 용량 같은경우 2배나 늘어나서 더욱 많은 컨텐츠를 저장할 수 있게 됬습니다. 4GB 내부 메모리는 약 3,500권의 책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네요. 키보드는 이전 버전의 킨들에 비해 다소 축소된 면이 있어 약간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나올 리뷰에서 살펴봐야 될 것 같습니다. 디자인이야 날렵함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커졌다는 부분에 대해서 흠잡을 것이 없네요.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킨들DX 디지털 미디어의 새 시장을 개척하라

사실 위에서도 말했지만, 킨들DX의 출시 배경은 기존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에 앞서 새로운 유저층 공략에 있지 않아나 싶습니다. 얼마전 발표된 킨들의 유저층 대부분이 40대라는 점에서 알 수 있듯이, IT가젯의 주 고객인 20~30대에서는 큰 활약을 못하고 있다 평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면에서 이번에 출시된 킨들DX가 새로운 유저층에게 어떤 매력으로 다가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