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Fun

RSS를 이용한 과자를 공짜로 주는 자판기!?


공짜로 먹을것을 나눠주는 자판기가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여기 정말 실제로 돈을 넣지 않아도 무료로 맛있는 군것질 거리를 나눠주는 자판기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자판기는 영국 플리머츠 예술대학(Plymouth College of Art)에 엘리 헤리슨(Ellie Harrison)이 자신의 프로젝트 일환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하지만 시도때도 없이 나누어 준다면 좀 특별하다 할 만한 것이 없겠죠?
오른쪽에 조그마한 스크린과 연결된거 보이시나요? 자판기는 이 스크린을 통해 영국 BBC 뉴스의 RSS피드를 구독하고, 매일 뉴스 헤드라인에 경기침체, 불황과 관련된 단어가 감지된다면 사람들의 기분을 업(up!)시켜주기 위한 당도높은 과자를 무료로 토해낸다는 군요... (과자 WAKERS는 짭조름 한데.. 역시 우리 자유시간이 더 나을듯 합니다;;;)

한국에서 아직까지 보편화 되지 않은 RSS에 대해 좀 더 알리고, 관심을 불러일으 킬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 올려봅니다^^

여기서 잠깐!! RSS는 무엇일까요??
RSS는 뉴스나 블로그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 표현 방식이다. 웹 사이트 관리자는 RSS 형식으로 웹 사이트 내용을 보여 준다. 이 정보를 받는 사람은 다른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RSS 리더에는 웹기반형과 설치형이 있으며 설치형 리더에는 [연모]프로그램이 많이 쓰이고 있으며 웹기반 한RSS가 많이 쓰이고 있다. 웹기반형 리더는 간단한 계정등록으로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Vending Machine from Ellie Harrison on Vimeo.


[참고 기사: 앨리 헤리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