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umn

엔비디아, '아이온' 과연 아톰의 독주 막을 수 있을까?

아이온 프로세서를 최초로 장착한 에스파이어 레보(AspireRevo)



위의 동영상은 지난 22일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크링에서 에이서의 소형 PC 에스파이어 레보에 적용된 엔비디아의 PC 플랫폼 '아이온'의 발표 동영상입니다. 현재 인텔 아톰프로세서의 독주체제인 소형 저전력 저발열 부분에서 이번 엔비디아의 아이온 프로세서의 출현은 소비자 입장에서 반가운 일입니다.^^

기존의 내장 그래픽 칩셋을 이용하는 아톰프로세서와는 달리 별도의 엔비디아의 그래픽 프로세서를 결합하여 기존의 아톰의 내장 플랫폼에 비해 5~10배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고 하는데;;;(과연 이말이 사실이라면 제가 사용해본 아톰프로세서의 체감성능의 5~10배라하면 정말 데스크탑의 성능을 능가한다고 생각됩니다;;;;) 이부분은 앞으로 두고봐야 할 부분이겠다. 하지만 그래픽부분에서는 그 동안 그래픽 카드를 개발하며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톰보다는 탁월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수정합니다 제가 봤던 뉴스기사가 잘못된 정보를 갖고 있더군요;;; 아톰에 비하여 5~10% 빠른 성능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소비전력부분과 가격부분에서는 아톰에 비해 경쟁력이 부족한건 사실인것 같군요. 제가 알기로는 아톰 프로세서의 가격이 10달러 내외라고 알고 있었는데 이부분에서 50달러가 상승한다니;;; 주머니가 얇은 유저들에게는 그림의 떡이 될것 같습니다. 부디 대량생산체제를 마련하여 가격을 낮춰 주시길바랍니다.

2009년 올해 안에 총 40종류의 노트북, 넷북, MID 제품들이 엔비디아의 아이온 플렛폼을 달고 출시한다고 하니 기대해볼만 합니다. 아톰의 독주체제를 막아라 아이온!!!